Please input the password for login
ADMIN PASSWORD
[mac] VISION PRO
07142024 : 감정적 사치

vision pro

됴쿄에서 비전프로를 사왔다. PSVR1,2를 가지고 있고, 퀘스트도 2, 3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복과잉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비전프로는 방향성이 달랐고, 조작 방식이라던가 스피커가 궁금했기 때문에 미국 발매 전부터 기대했었다. 미국가서 사올 정도의 여유는 없었지만, 일본 발매에는 다른 목적과 맞물려, 어떻게 맞춰볼 수 있었다.

왼쪽 위 캘리브레이션을 초반에 잘 맞추지 못해서, 유튜브 영상 확장 같은 게 그리 편하지 않았지만, 이후 캘리브레이션을 다시 맞췄더니 대체적으로 조작은 무난하게 할 수 있었다. 뉴스 사이트 같은 곳들을 브라우징하기에는 재빠르지 않은 감은 있지만, 아이트래킹으로 못할 정도는 아닌 정도의 정확도는 마음에 들었다. 화면을 향해 포인팅하지 않는다는 점이 좋았다.

그런 후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라고 하면, 음악 틀어놓고 네이버 웹툰을 주로 보고 있는데, 그 용도로 이 가격은 과할 것. 하지만, 무인도에 만화책 몇 권 가져가서 보는 듯한 행위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적 사치는 정신적 리프레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었다. 그게 그 가격 만큼의 역할을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서, 그렇다고 말하기 어려울 수는 있겠지만, 만족스러운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고 이야기는 할 수 있겠다. 퀘스트로도 할 수 있는 일 아닐까 싶겠지만, 선명함에서 오는 차이라던가, 조작 체계에서 오는 차이가 존재한다.

Vision OS 2.0 베타를 돌리고 있는데, 정식 버전이 나오면 보다 더 나은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 같고, 기기 자체의 스펙은 충분히 괜찮기 때문에, OS 업데이트를 통해 경험의 확장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 2.0에서 추가된 일부 제스처라던가 기능이, 1.X 버전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부분이 존재하였으니.

reply


[goods and looks] CM-15
06092024 : Teenage Engineering

TE CM-15

마이크를 쓸 일은 거의 없는데, 휴대용으로, 혹은 디스코드용으로 가끔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서, 그리고 TE 제품들을 선호하는 마음에서 구입했던 제품. 마이크의 가격대의 폭은 워낙 넓다 보니, 가격으로 논하기 어려운 부분은 있겠지만, 이 역시 휴대 편의성이 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봐야겠다. 필드 시리즈의 디자인 통일감 같은 것도 있겠지만...

reply


[be sound works] STELLAR BLADE
05072024 : PS5, SHIFT UP

사운드 디렉터를 맡은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발매되었습니다. 론칭 직전에 그만둔다던가 하는 삶을 살다 보니, 게임 발매 순간을 지켜보는 경험을 하는 게 상당히 간만입니다. 약간씩 참여한 인디 게임들이 있지만, 그것도 이제는 4년은 더 된 일들이니.

회사를 옮긴다던가,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던가 하는 건, 전부 운입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경우도 저와는 전혀 관계 없는 타이틀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어떻게 타이밍이 맞았던 것 같습니다. 주어진 조건을 활용하는 것, 그리고 가능한 선에서 개인적인 취향을 따르는 선택을 하는 것이 나름 적절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 파트의 팀빌딩은 순수하게 개인 취향에 의한 결정을 할 수 있었고, 음악의 경우엔 어느 정도 정해진 조건 내에서 재구성하는 방향이지 않았나 싶네요. 모나카와의 작업은 완전히 처음부터 하는 것이다 보니, 이를 통해 방향을 잡아갔었고, 기존 인원의 작업들은 전체적으로 재배열하면서 방향을 새로 잡았습니다. 이 둘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나름의 개인적 도전과제였던 셈입니다.

대부분의 시도들은 인 게임과 아웃 게임의 관점에서 모두 의미를 담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시도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선택하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높은 퀄리티를 만들어내는 것이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전제 조건이겠지만, 이런저런 시도들은 과정에서 조금 더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결정한 것들도 있습니다. 과정을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즐거운 일이 될 수 있게.

reply


[NEXT]


IRiS ell studio ruminity=
admin

GET XML

세팅 멋있어요 선생님! 항상 좋은 음악 감사합니당
beaver 10/03 20:39
어쩌다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닷컴 유지할 때의 자료 백업 ...
be 11/15 09:54
bahamute.com이 외우기 쉬워서 가끔 직접 입력해서 들어오곤 ...
청명 09/17 02:29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최근 EZ2ON이 스팀에 발매되서 ...
청명 03/20 07:43
2002년 작업입니다. 근래에 사운드만 새로 잡은..
be 12/12 22:08
15년 전후의 분위기를 만들었다해도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
직립나 09/12 16:54